블로그를 통해 배포한 김용군협전3D 리마스터는 중국 팬의 기획으로 만들어진 무료 배포 버전이다
모든 소스는 Github 에 공유되어 있어, 상용 목적이 아닌이상 누구든 제작/배포가 가능하다
물론 해당 릴리즈는 무료로 스팀에도 배포되어 있다
Github 주소 : https://github.com/jynew/jynew
Steam 주소 : https://store.steampowered.com/app/2098790/
물론 중국어다^^^^^
소요객잔 카페에서 이 소식을 접하고 22년 9월 한글판을 제작하여 배포하였는데,
처음엔 Git 에 같이 공유를 하려고 했으나 UI 등의 한글화는 모드로 배포가 불가능하여 직접 수정하여 실행버전을 배포하였다
뒤늦게 개발환경 설정한 방법을 기록용으로 적어본다
Github 릴리즈의 최신 버전은 20230510 버전으로, 해당 버전의 소스를 받아 빌드하였다
유니티는 2020.3.23f1 버전을 사용하였다
해당 개발 페이지에는 번역을 위해 i18n 을 지원하는 것 같은데, 한번도 사용해본 적이 없어 (이게 모드로 만들지 못한 문제..) 직접 UI 번역을 했다
실제 김용군협전(의천도룡기외전) 의 게임은 해당 엔진으로 만든 모드 형태로 되어 있다
모드 경로 : Asset/Mods/JYX2/
김용군협전의 한글 번역은 소요객잔의 뷁성요 님의 번역을 사용하였다 (https://cafe.naver.com/beemu/53742)
1. PC 빌드
기본 빌드 환경은 Github 에서 제공하고 있으나, 어떤 이유에서인지 바로 빌드가 되지는 않았다
나의 경우는 Project Setting > Player > PC > Other Settings > Configuration > Api Compatibility Level 을
.Net Standard 2.0 에서 .Net 4.0 으로 변경해주었더니 빌드가 성공하였다
아마 특정 3rd 라이브러리의 요구사항이었던 것 같다
2. Android 빌드
안드로이드의 경우, JDK 를 설정해줘야 하는데
Preference > External Tools > Android 에 있는 JDK, Android SDK Tools, Android NDK 를 설정해줘야 빌드가 된다
JDK : 1.8.0_77
Android SDK Tools : version 9.0 (Android Studio 활용)
Android NDK : r19
빌드시간은 PC 가 약 20분, Android 의 경우 최대 한시간 정도 소요가 된다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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